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전문교육 자주 묻는 질문 > 공지사항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전문교육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1.♡.25.173) 조회212회 작성일21.08.02 16:58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전문교육 학습지원센터입니다.

교육생 여러분들의 원활한 교육 수강을 위해
문의가 많은 질문들과 답변 내용을 공유해드립니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관련 문의

Q. 전문교육 사이트 회원가입할 때 비활성화 창이 뜹니다. 어떻게 하나요?
A. 교육 수강을 위한 회원가입은 전문교육 홈페이지(keaedu.or.kr)가 아닌
한국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 사이트(edu.energy.or.kr)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교육 접수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문교육 사이트 접속 시 홈화면에 뜨는 팝업창에서
하단 ‘교육 접수 바로가기’ 클릭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팝업창이 뜨지 않으실 경우, 현재 접속 중이신 전문교육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접수/결제’ 탭을 클릭하면
한국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교육 신청,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수강 날짜에 맞추어 전문교육 사이트에 자동 입과처리가 됩니다.

Q. 사이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 사이트 비밀번호를 분실해 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발급받았는데,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A.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시는 사이트에 따라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문교육 사이트(keaedu.or.kr)인 경우 → 전문교육 학습지원센터로 연락주시면 비밀번호 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02-3786-0733)
 혁신인재육성실 사이트(edu.energy.or.kr)인 경우 → 혁신인재육성실 담당자분께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052-920-0294)

Q. 혁신인재육성실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수강하려고 보니 전문교육 사이트에서는 로그인이 안 되는데 왜 이러나요?
A. 수강 기간이 아닌 경우 → 이번 달에 접수를 하셨으면 다음 달 수강일자에 맞추어 로그인이 가능하십니다.
로그인의 경우 혁신인재육성실 아이디와 동일하시고, 비밀번호는 1111입니다.
해당 내용은 교육 전날 문자와 메일로 안내해드리니 확인하시어 수강 부탁 드립니다.
    수강 기간인 경우 → 비밀번호 1111 입력을 했음에도 로그인이 안 되신다면 전문교육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02-3786-0733)
* 수강 기간은 교육 접수와 결제를 하신 익월의 1일~20일입니다.



2. 교육신청 및 교육비 관련 문의

Q. 교육을 신청하려는데,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듣고자 하시는 교육이 전문교육인 경우(공공, 직무, 법정, 일자리)
오른쪽 상단 접수/결제 탭을 누르면 혁신인재육성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수강을 원하시는 교육을 접수하시고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수강일자에 맞추어 전문교육 홈페이지에 자동 입과 처리가 됩니다.

Q. 교육비 납부는 어떤 방식으로 할 수 있나요?
A.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계좌이체,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Q. 교육비 관련 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 계산서 발행을 신청했는데 아직 처리가 안됐어요. 교육비를 입금했는데 아직 대기 상태입니다.
A. 계산서 발행 가능합니다. 계산서 및 입금 관련 문의는 해당 번호로 연락주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052-920-0294)

Q. 공무원 혹은 공공기관 소속이 아닌데 교육을 들을 수 있나요?
A. 교육 관련 문의는 052-920-0294로 주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3. 교육내용 관련 문의

Q. 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확인하면 되나요?
A. 전문교육 사이트 홈페이지 상단 탭을 클릭하시어 듣고자 하시는 과정을 클릭하시면 과정 소개가 나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십니다.

Q. 해당 교육을 들으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있나요?
A. 의무적으로 에너지 관련 학점을 이수하셔야 하는 경우에 학점이 인정되고,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별도의 자격 인증과 같은 혜택은 없습니다.




4. 수강 관련 문의

Q. 설문조사는 어디서 하나요? 안 보여요.
A. 전문교육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나의 강의실로 들어가신 후 수강하신 과정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중앙에 노란색 바 위에 설문조사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을 클릭하셔서 설문조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강 기간이 지나 설문조사를 참여하실 경우,
나의 강의실에 접속하셔도 수강한 과정이 뜨지 않습니다.
오른쪽에 선택 탭을 내려보시면 '종료'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해당 탭 선택하시면 수강했던 과정이 뜹니다.
해당 과정을 누르셔서 설문조사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영상이 끊겨요. / 영상 재생이 잘 안 됩니다 / 사이트 접속이 안 됩니다.
A. 크롬으로 접속을 하셔야 영상 재생이 원활하게 됩니다.
기존에 크롬을 설치하신 경우, 크롬으로 전문교육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교육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네이버에 ‘구글 크롬’을 검색하시어 크롬을 다운받으신 후 크롬으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영상 재생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전문교육 학습지원센터(02-3786-0733)로 유선 문의 부탁드립니다.

Q. 강의를 다 들었는데 진도율 100%가 되지 않아요.
A. 영상 시청에 따른 진도율 업데이트가 5초마다 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영상을 5초 이상 앞으로 되감고 다시 시청하시면 정상적으로 100%가 됩니다. 다만 강의를 다 들으신 후 진도율 99%에서 멈춰있는 상황이라면, 100%가 뜨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수강 완료가 된 것이므로 수료하시는 데 지장은 없으십니다.

Q. 교재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교재는 제본을 배송해주시나요?
A. 교재는 별도로 발송해드리지 않습니다. 수강 중이신 과정 자료실에서 교재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퀴즈 정답을 누르면 앞으로/뒤로 영상이 넘어가요.
A. 영상 내 퀴즈는 리뷰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정답이 나옵니다. 별도로 클릭하지 않으시고 시청만 해주셔도 됩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신 경우,
에너지 전문교육 학습지원센터(02-3796-0733)으로 유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생 여러분들께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전문교육 학습지원센터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